# 스위트홈 시즌 3 공개일 확인 및 소개
1. 스위트홈 시즌3
장르 : 스릴러, 액션, 크리처
공개일 : 2024년 7월 19일
몇 부작 : 8부작
연출 : 이응복, 박소현
극본 : 홍소리, 박소정
출연진 :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이도현 외
스트리밍 : 넷플릭스
시청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모든 진화의 끝” 대단원의 피날레를 장식할 시리즈의 귀환 7월 19일 공개 확정 & 론칭 포스터 공개 송강부터 이도현까지, 그들이 맞이할 ‘진화의 끝’에 쏟아지는 관심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스위트홈> 시즌3가 7월 19일 공개를 확정 짓고, 론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넷플릭스 미국 TOP10에 진입한 첫 한국 시리즈로 K-크리처물의 탄생을 전 세계에 알렸던 시즌1과 확장된 세계관과 깊어진 메시지로 주목을 받은 시즌2에 이어 <스위트홈> 시즌3가 7월 19일 공개를 확정 짓고, 론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스위트홈> 시즌3는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비로소 맞이하게 된 세상, 괴물과 인간의 모호한 경계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의 더 처절하고 절박해진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런칭 포스터는 황폐화된 도심, 여전히 끝나지 않은 괴물화 사태의 한가운데로 걸어오는 ‘현수’(송강)가 눈길을 끈다. 괴물의 날개를 펼친 ‘현수’의 모습은 시즌2 마지막화에서 괴물에게 잠식되었던 그가 인간으로서의 자아를 다시 되찾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천장에 매달린 채 움튼 여러 개의 고치와 그 안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의문의 정체는 신인류의 시대가 도래할 것임을 짐작하게 하며, “모든 진화의 끝”이라는 카피와 더해져 시즌3에서 시작될 새로운 서사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특히 시즌2의 엔딩이 ‘임 박사’(오정세) 앞에 ‘편상욱’(이진욱)의 외피로 나타난 ‘남상원’과 고치에서 완전한 육신으로 다시 태어난 ‘은혁’(이도현)의 의미심장한 웃음으로 끝난 만큼 시즌3은 증폭된 궁금증의 실마리를 풀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괴물로 태어난 ‘아이’(김시아)에 대한 사랑과 두려움이 뒤엉켜진 복잡한 모성애를 보여준 ‘이경’(이시영), 철없고 까칠한 학생에서 단단한 전사로 성장한 ‘은유’(고민시), 단독 행동을 일삼던 ‘은유’의 뒤를 쫓으며 가까워지는 이병 ‘찬영’(진영), 목적은 같았지만 방법이 달랐던 까마귀 부대의 ‘탁인환’ 상사(유오성)와 ‘김영후’ 중사(김무열)가 시즌3에서 풀어낼 서사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진다. 더욱이 시즌1에서부터 시리즈를 이끌어온 ‘현수’를 비롯해 ‘은유’, ‘은혁’, ‘이경’, ‘편상욱’이 과연 시리즈의 끝에서 어떤 엔딩을 맞이할지 또한 시청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포인트로 주목받고 있다.
욕망 속에서 탄생하는 괴물로 K-크리처물의 시작을 알린 시즌1, 장기화된 괴물화 사태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들을 조명하며 세계관을 확장한 시즌2에 이어 신인류의 탄생으로 대서사의 피날레를 장식할 <스위트홈> 시즌3은 7월 19일(금)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2. 스위트홈 시즌3 출연진
차현수 역 송강
시리즈의 주인공 송강. 시즌2 막바지 진화를 보여주는 흑기사의 날개 소환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괴물화한 인간이 가지고 있는 '욕망이 실현된 환상'을 보게 된다. 그리고 환상을 보고 난 후 눈물을 흘리는 현수의 모습이 그려졌다.
더불어 인간 현수와 괴물 차현수의 인격 두개가 공종 할 수 있다는 공존의 가능성을 내밀었다? 시리즈의 마지막이니 모든 의문의 해소를 예고한 스위트홈 시즌3이다.
편상욱 역 이진욱
시즌2 편상욱은 괴물들을 이끄는 사회의 집단을 형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커다란 반전이 공개됐다. 자신이 MH-1 이경의 남편 남상원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임박사하고도 절친이며 아이의 아버지인 편상욱이 그리는 시즌3의 이야기는 어떠할지 본격적인의 시작을 예고했다.
아이 역 김시아
아버지가 편상욱이라는 것이 공개되면서 아이의 향후 행보 또한 드라마에서 기대가 되는 요소 중 하나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아이의 능력은 만진 사람을 괴물로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상대의 생각을 읽을 수 있으며 고양이처럼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장 속도가 빠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서이경 역 이시영
시즌2 엔딩부분 죽음을 맞이하기 직전 시영은 아이의 손을 잡았다. 이로서 이경이 괴물이 될 것을 예고했다. 편상욱이 자신의 남편이었다는 사실을 아직 모르고 있다. 이 사실을 알고 난 뒤 이경의 행보는 어떠할지, 괴물로 변한 이경은 어떠한 능력을 발휘할지 관전 포인트 중 하나이다.
이은혁 역 이도현
시즌2에서 모습이 보이지 않았던 이도현은 시즌3에서 다시 등장한다. 시즌1 그린홈에서 괴물화가 진행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감염자 칸에 자신의 이름을 쓰는 모습이 그려졌다. 시즌2 그린홈 씬에서 고치의 모습이 보였으며, 막바지에는 위버맨 쉬 가 되어 폐허가 된 그린홈을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으며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임 박사 역 오정세, 정부의 지원 하에 백신을 만들기 위해 괴물화를 연구했다. 순수한 과학적 호기심일지 아니면 광기일지 다양한 등급의 괴물을 가둬놓고 온갖 실험을 자행하는 광기를 보여주었다.
이은유 역 고민시
시체든 괴물이든 그린홈을 탈출할 때 헤어진 오빠 은혁의 마지막을 보지 못한 은유는 그의 죽음을 믿지 않는다. 위험에 처할 때마다 누군가 자신을 보호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정체를 드러내지 않아 더 애가 탄다. 생존자들이 모여 사는 스타디움의 실세 지반장을 죽였다며 사람들이 자신을 마녀라고 기피하고 있지만 오빠 은혁을 찾는 일에만 몰두한다.
탁인환 역 유오성
괴물 전담 부대인 까마귀 부대의 상사이다. 스타디움 인원을 통솔하는 통솔자이자 책임자이기도 하다. 가족을 쏴 죽였다는 소문이 돌만큼 냉철한 면모를 가졌지만 해가 되지 않는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이기도 하다.
박찬영 역 진영
생존자를 이송하는 임무를 맡은 이병 찬영은 그린홈 주민들을 차에 태우고 안전캠프로 이동한다. 첫 만남부터 돌발 행동을 일삼은 은유가 그의 눈에 밟혔다. 스타디움 생활을 하면서도 눈에 띄는 은유의 뒤를 쫓는다.
지반장 역 김신록
설비 관리 총책임자로 대규모 생존자 캠프의 수장. 스타디움에 꼭 필요한 인물이지만 속을 알 수 없는 표정을 가지고 있다.
3. 스위트홈 시즌 다시 보기
넷플릭스에서 다시 보기르 이전 시즌을 미리 봐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에 바로 가입하셔서 봐도 되고 다른 OTT 공유 플랫폼을 이요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라이프 > 음악-TV-영화-OT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일 출연자 출연진 몇부작 출연료 관련주 (0) | 2024.07.16 |
---|---|
김수현 "'눈물의 여왕' 인터뷰 청혼 ost 발매 (0) | 2024.04.29 |
'범죄도시 4' 개봉일 82만명 관람…'천만 흥행' 질주 시작 (0) | 2024.04.25 |
24년 4월 29일 아이브 컴백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 (0) | 2024.04.08 |
[PlayList] 20세기 힛트쏭 히트송 204회 8090! 학창 시절 단골 장기 자랑 힛-트쏭 특별 MC 해원 1990년대 1980년대 플레이리스트 (4) | 2024.03.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