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수많은 질병을 예방해주는 목속 독소 제거방법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by 알쓸지 2024. 5. 7.
반응형

열심히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피로가 누적되었다는 것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업무나 운동 등의 여러가지 활동으로 인한 피로도 있지만 또 다른 피로의 원인 중 하나로 체내 독소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내 몸에 쌓여있는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 수많은 질병을 예방해주는 목소가 독소 제거방법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1. 잠자기전 스트레칭

2. 반신욕

3. 산책

4. 독소 배출을 돕는 음식

 

 

 

1. 잠자기전 스트레칭

체내 독소를 제거하려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취침 전과 일어난 후에 스트레칭을 하여 몸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를 마사지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을 이리저리 뻗으면 혈액과 림프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팔과 다리를 가볍게 흔들거나 몸통을 S자로 움직이는 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칭
출처-픽사베이

 

 

2. 반신욕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하면 땀을 많이 배출하게 되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때 사용하는 샴푸, 린스, 바디샴푸 등은 계면활성제가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면활성제에는 피부의 보호막을 뚫고 독소가 체내로 들어올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반신욕
출처-픽사베이

 

 

 

반응형

 

 

3. 산책

햇볕을 쬐면서 산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 운동량이 줄어들어 대장 운동도 둔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변비는 세로토닌 분비를 감소시키고 기분과 수면을 조절하며 식욕을 억제하는 영향을 미칩니다. 햇볕을 쬐면서 산책하면 활동량을 늘리고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산책
출처-픽사베이

 

 

 

 

4. 독소 배출을 돕는 음식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늘과 녹차가 이러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화합물은 세균 억제와 피로 물질인 젖산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하며, 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추고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녹차의 식이섬유는 유해 물질인 다이옥신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
출처-픽사베이

 

 

 

728x90
반응형

댓글